사랑과 행복

일반자료 2022. 11. 8. 14:04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사랑과 행복

행복의 원칙은
첫째, 어떤 일을 할 것,
둘째, 어떤 사람을 사랑할 것,
셋째, 어떤 일에 희망을 품을 것. (칸트)

사랑과 행복. 모든 사람의 궁극적인 삶의 목적이기도 한, 사랑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누구나 그것을 원하지만, 누구나 그렇게 살아가지는 못합니다.

당신이 행복해하고 싶다면, 먼저, 남을 행복하게 해야 합니다.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만이 또한 행복을 얻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에나 원칙이 있지만, 그것은 보편적인 원칙일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에게 가장 적당한 행복의 원칙과 사랑의 방법을 찾길 바랍니다.

행복하여지라면, 당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십시오. 직장에서, 사업장에서, 가정에서, 당신에게 맡겨진 일을 충실히 하세요. 행복은, 당신이 한 일에 대한 보람에서 얻기도 하니까요. 행복 대부분은 끊임없이 계속되는 일과 그것에 따른 행복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그것이 마지막에 가서는 유쾌한 것으로 변하게 하고 적극적인 사람이 되게 합니다.

인간의 마음은 진정한 일거리를 찾을 때처럼 유쾌한 기분이 드는 때가 없습니다. 행복하기를 바라거든 먼저 일을 시작하세요.

실패한 생애는 대개 그 사람이 전혀 일을 가지지 않았거나 일이 너무 적었거나 혹은 제 일을 못 찾고 방황했을 때입니다.

하나님도 말씀하고 계십니다. 보이는 사람을 사랑하지 못한다면, 보이지 않는 하나님도 사랑할 수 없노라고. 부모님이든, 가족이든, 친구든,당신이 사랑하고 싶은 그 누구라도 사랑하세요.

사랑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랑한다는 것은 자기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마음 또한 행복이니까요. 사랑의 힘은 모든 것을 창조했습니다. 예술을, 종교를, 이것은 세계의 축(軸)이라고, 로댕은 말했습니다.

이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또한 희망입니다. 무한한 희망을 품고, 아름다운 사랑을 하면서, 자기 일을 하는 사람은 분명히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런 당신은 정말 행복한 사람입니다. /박선희-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실할 수 있는 용기  (0) 2022.11.08
완벽함  (0) 2022.11.08
마음은 선악이 공존하는 신비의 세계  (0) 2022.11.08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글  (0) 2022.11.08
어느 목수의 이야기  (0) 2022.11.08
Posted by 외통
,